HOME > 예배/말씀 > 칼럼


총 게시물 516건, 최근 0 건
   

사순절에 드리는 기도(2)(이성은 권사)

글쓴이 : 나성한인연… 날짜 : 2024-03-18 (월) 12:48 조회 : 260

옹달샘

 

사순절에 드리는 기도(2)

                             이성은 권사(자비구역)

하나님 아버지! 우리는 사순절을 지내고 있습니다. 죄인 된 우리를 위하여 이 땅에 오신 주님, 십자가의 고난을 당하시고,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은 우리의 구원자이시며, 왕이시며, 주인이시며, 목자이시며, 스승이시며, 신랑이시며, 친구이십니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신앙고백을 하였어도 눈에 닥친 위기의 순간에 인간의 연약함으로 나는 주를 모른다고 세 번이나 부인하며 상황을 모면한 베드로를 떠올리며, 우리도 한순간 주님을 떠나 어리석고 교만하게 죄를 지으면서 살아왔음을 고백하며 회개합니다. 베드로가 통곡하며 회개했을 때 주님께서 회복의 은혜를 주셨듯이 우리의 상한 심령들을 용서하여 주시고 긍휼히 여겨 주시옵소서. 주님의 사랑과 순종, 온유, 겸손, 인내를 배우며 주님의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는 제자의 삶이 되게 하옵소서.

사랑과 은혜의 주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귀한 생명의 말씀을 듣고 깨달아 주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실천하며 사는 주님의 자녀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 성도님들이 연약한 육신의 질병의 고통으로 힘든 시간들을 믿음으로 잘 극복하게 하시고, 각자의 필요한 치료를 통해서 깨끗이 회복시켜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가정마다 어려운 문제들로 간절히 구하는 기도에 응답하여 주시고, 치유와 회복의 은혜를 내려 주시옵소서.

사순절 기간을 통하여 우리 교회가 더욱 거룩하여지고 성령 충만하여지며, 우리 모두가 주님을 더 깊이 만나는 절기가 되게 하옵시고, 진정으로 나의 믿음 생활을 돌아보며 회개와 용서, 위로와 평안과 기쁨이 충만한 하나님 나라 속에서 살 수 있도록 은혜 내려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