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예배/말씀 > 칼럼


총 게시물 470건, 최근 0 건
   

기도에 미숙한 제자들(박미숙 집사)

글쓴이 : 나성한인연… 날짜 : 2015-06-30 (화) 07:06 조회 : 1114

옹달샘

<마태복음 예수공부> - 하나님 나라와 제자도 101

회개와 예수 따름 결단 나눔 시리즈(4)

                                   박미숙 집사(<예수공부> 2)

기도에 미숙한 제자들

사랑의 주님!

주신 은혜에 늘 감사하며 죄의 길에 서지 않도록 깨어 기도해야 함에도 제자들의 모습처럼 육신이 약하다 하여 기도를 게으르게 생활하는 나의 모습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육신을 마음으로 이겨내며 마음은 성령의 힘으로 지배하게 하옵시며 늘 기도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인도하옵소서. 내가 필요할 때만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주의 은혜에 감사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매일 매일 감사하며 기도하게 하시고 주님에 대한 무지함이 없도록 늘 배우고 실천하며 기도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전반기 기도의 생애

주님! 늘 기도하며 또 기도하면서도 주님의 마음을 읽지 아니하고 오로지 내 마음만을 기도했던 것을 회개 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지금도 주님께 부르짖으며 왜 나만 이래야 하냐고... 언제까지 이래야 하냐고... 따지면서, 대들면서, 화를 내면서 기도를 합니다. 제게 확실한 주님의 사랑을 주신 것을 알면서도 더 큰 사랑을 달라고 원하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이제는 다시 주님을 내가 더 사랑하게 하시며 이 어려운 가운데에 지혜를 주셔서 지금의 삶이 평온해지기만은 원하옵나이다. 주님을 더 사랑하는 내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기도하기를 간절히 원하나이다.